"젊은이, 형편 닿는 대로 제일 비싼 걸로 사야하오. 40년 이상 결혼생활을 해본 사람의 충고요. 당신에게 설거지를 시키는 일은 절대 없을 터이니 투자할 가치가 충분하잖소? "
★ 노총각
영철이는 혼기를 넘긴 노총각이다. 보여주는 여자마다 어머니가 퇴짜를 놓기 때문이다.
그러자 친구가 충고를 했다.
"너의 어머니를 꼭 닮은 여자를 보여드려봐."
과연! 외모, 말씨, 옷차림, 취미까지 어머니와 비슷한 아가씨를 데려오자 어머니는 무척 좋아하셨다.
하지만 또 실패! 결혼은 이뤄지지 않았다.
"어머님 마음에 들었다면서 어떻게 된 거니?"
"응, 이번엔 아버지가 결사 반대를 하셔서~~`."
★ 성공한 투자 ★
어느 날 아침 식탁 앞에서 신문을 보던 남편이 자기가 증권에 투자한 결과가 좋지 않다면서 우는 소리를 했다.
아내는 아내대로 요즘 새로 시작한 다이어트가 뜻대로 안된다면서 불만을 털어놓았다. 아내는 과거에도 여러 번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았지만 제대로 된 적이 없었다.
남편이 투덜거리며 증권시세란을 보다가 아내를 힐끗 바라보며 하는 말.
'내가 투자한 것 치고 갑절로 불어난 것은 당신밖에 없구려."
★ 여행사의 서비스 ★
한 여행사에서 항공기를 자주 이용하는 비지니스맨들을 위해 요금할인을 실시했다. 부인과 함께 항공기를 탑승할 경우 부인의 요금을 절반으로 할인해 주는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요금 할인제를 이용했고, 몇 달 후에 여행사에서는 서비스 차원에서 각 가정으로 편지를 보냈다.
"남편과의 즐거운 여행이 되셨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자주 저희 여행사를 이용해 주십시오."
그리고 며칠이 지나서 여행사는 부인들로부터 온 답장으로 가득 차게 되었다.
"무슨 여행이요?"
★ 한개는 네 것, 나머지는 아빠 것
어느 아주머니가 무더운 여름날, 다섯 살난 아들을 목욕시키려고 옷을 벗기고보니 고추가 또래 애들보다 너무도 작아 보였다.
염려된 아주머니가 아이를 데리고 비뇨기과를 찾아갔다
"선생님 제 아들 고추가 너무 작은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그러자 의사가 말했다.
"매일 따뜻한 도넛 한 개씩을 먹이시면 될 겁니다."
아주머니는 당장 도너츠 가게로 갔다.
"따뜻한 도넛 여섯 개만 주세요." 그러자 옆에 있던 아들이 물었다.
"엄마, 한 개면 되는 것 아녜요?"
"아냐, 한 개는 네 꺼지만 다섯 개는 아빠 줄꺼야."
그 아주머니의 대답이었다.
★거꾸로 읽어도 같은 글자 ★
01. 다들 잠들다 02. 아 좋다 좋아 03. 다시 합창 합시다 04. 소주 만 병만 주소 05. 색갈은 짙은 갈색 06. 다 같은 것은 같다 07. 바로크는 크로바 08. 다 이뿐이 뿐이다 09. 여보 안경 안보여 10. 통술집 술통 11. 짐 사이에 이사짐 12. 나가다 오나 나오다 가나 13. 다리 그리고 저고리 그리다 14. 소 있고 지게지고 있소 15. 다시 올 이월이 윤이월이올시다 16. 다 가져가다 17. 건조한 조건 18. 기특한 특기 19. 다 이심전심이다 20. 자 빨리 빨리 빨자 21. 자꾸만 꿈만 꾸자 22. 다 같은 금은 같다 23. 다 좋은 것은 좋다 24. 생선 사가는 가사선생 25. 여보게 저기 저게 보여 26. 다 큰 도라지일지라도 큰다 27. 대한 총기공사 공기총 한 대 28. 아들 딸이 다 컸다 이 딸들아 29. 지방상인 정부미 부정인상 방지 30. 가련하다 사장집 아들딸들아 집장사 다 하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