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몸 만들기(보디빌딩)

남자로 거듭나게하는 식품

북벽 2009. 11. 26. 21:13

 

남자다운 남자로 거듭나게 하는 10가지 식품 Part.1

남성 호르몬을 증강시키는 10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테스토스테론이 근육생성 촉진제라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설명할 필요는 없다. 테스토스테론의 중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이기 때문.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필수 호르몬을 증진시키는 식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 여성스러운 남성 " 이라는 문구는 이제 더 이상 생소한 표현이 아니다. " 잘생긴 남자들을 보면 대부분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낮고 에스트로겐 수치는 너무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 라고 비뇨기과 전문의이자 '글래디에이터 다이어트(Gladiator Diet)'의 저자인 래리언 질레스피 박사는 말한다. 스트레스, 비활동성, 흡연 등이 테스테스테론 수치를 떨어뜨릴 가능성이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이 제1의 주범인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테스테스테론 호르몬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다음과 같은 10가지의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근육을 더욱 크고 강인하게 만들어 남자다운 남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1.굴
주성분 : 단백질, 마그네슘, 특히 아연이 풍부
효능 : 지구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다른 어떤 식품보다 아연을 많이 함유한다. 굴 6조각이 RDA(미국인 하루 섭취 권장량)의 무려 7배에 해당되는 영양소를 공급한다. 그리고 아연은 근육성장과 테스토스테론 수치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섭취방법 : 일주일에 1번 굴 1인분을 날것 그대로 먹거나 조리하여 먹는다. 통조림 식품으로 먹어도 되지만, 기름에 튀기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2.쇠고기 살코기
주성분 : 단백질, 철, 마그네슘, 아연, 포화지방
효능 : " 쇠고기 살코기만큼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유익하게 영향을 미치는 식품은 많지 않습니다. " 라고 질레스피 박사는 말한다. 쇠고기에는 특히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두 영양소는 테스토스테론 활성화하고 근육성장을 최대한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식단에 너무 많은 포화지방을 포함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테스토스테론을 생성하는 다른 식품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섭취 방법 : 일주일에 몇 회 정도씩 그릴에 구워서 먹는다.

3.콩
주성분 : 단백질, 섬유질, 아연
효능 : 콩은 마법의 과일로 비유할 수 있을 만큼 훌륭한 야채이다. 다른 어떤 야채에 들어있는 것보다 더 많은 아연을 함유한다. 구운 콩은 육류의 아연성분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낮은 식품과 함께 먹으면 효과를 더욱 상승시킨다.
섭취방법 : 구운 콩, 리마빈(Lima Beans), 네이비빈(Navy Beans), 강낭콩 등이 좋다. 통조림 제품은 영양소가 그다지 풍부하지 않다.

4.가금류
주성분 : 단백질, 지방 소량
효능 : " 고단백질 식단은 근매스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고, 고지방 식단은 그 반대의 효과를 초래합니다 " 라고 세인트 루이스 대학 노인질환 전문의 존 E. 몰리 박사는 말한다. 닭과 칠면조에 아연이 부족하긴 하지만 단백질 대 지방의 비율이 매우 이상적이다.
섭취방법 : 뼈와 껍질을 제거한 닭이나 칠면조를 일주일에 수 차례 구워서 먹는다.

5.달걀
주성분 : 단백질, 콜레스테롤
효능 : " 테스토스테론은 콜레스테롤로부터 합성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함유하는 식품이 테스토스테론을 생성하는 훌륭한 공급원이 됩니다. " 라고 텍사스 대학 휴스턴 의과대학 노인병의학과 조교수 로버트 S. 탠 박사는 말한다. 달걀은 순수 콜레스테롤의 원천이다. 최근의 한 연구에 의하면 달걀에 포함된 과다한 콜레스테롤은 흔히 알려진 것처럼 그렇게 유해하지 않다고 한다. 따라서 담당의사의 특별한 지시사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달걀을 먹는 것은 괜찮다.
섭취방법 : 달걀 3~4개를 올리브오일이나 무지방 쿠킹 스프레이를 뿌려 프라이하여 먹는다

'[[건강상식]] > 몸 만들기(보디빌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두근 봉우리-2  (0) 2009.11.26
어깨 만들기  (0) 2009.11.26
이두근 봉우리 만들기  (0) 2009.11.26
육중한 가슴 만들기  (0) 2009.11.26
가슴 만들기  (0) 2009.11.26